Skip to main content

MITx: 스타트업 기업가정신 102: 당신의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스타트업 기업가정신 102: 당신의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 수업의 Verified certificate를 받은 학생들은 일년 동안 5백달러 어치의 AWS 프로모션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는 AWS Activate 회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스타트업 기업가정신 102: 당신의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6 weeks
4 hours per week
Instructor-paced
Instructor-led on a course schedule
This course is archived

About this course

Skip About this course

수업에 관하여

고객이 나를 위해 무엇을 해줄 것인지 생각하지 말고, 내가 고객을 위해 무엇을 해줄 것인지 생각해라.

기업가정신 101 에서는 고객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참 멋진 관점이었죠?

그러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여정은 여기서 멈추지않습니다. 물론 끝에 어느정도 가까이 왔지만 정말 끝에 다다르기 까지는 아직도 배워야할 것이 많이 남았습니다.

고객을 찾는 것과 동등하게 중요한 것이 바로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많은 질문을 해봐야합니다. 고객이 어떻게 제품을 획득하는가? 제품이 고객의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해줄 것인가? 제품이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나? 나만의 '비밀소스'는 무엇인가? 나는 경쟁상대에 비해 어디에 위치하나?

101에이어 기업가정신 102 강의 역시 다양한 분야의 기업가들의 사례연구를 심층분석합니다. 가상공간상의 영생(virtual immortality), 중소기업 마케팅, 도시 디자인, 언어 교육, 의료보건, 기업가 지원 서비스 등 여러 분야의 기업가들이 어떻게 제품 컨셉트를 개발하고,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가치 제안을 정량화했는지, 또 어떻게 비밀소스를 개선하고, 경쟁자를 파악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정은 계속됩니다. 함께 하시겠습니까? 고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수업의 Verified certificate 를 받은 학생들은 다른 여러가지 특전과 더불어 일년 동안 5백달러 어치의 AWS 프로모션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는 AWS Activate 회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At a glance

  • Language: 한국어
  • Video Transcript: 한국어
  • Associated skills:Small Business Marketing, Language Education, Business Marketing, Value Propositions, Entrepreneurship, Urban Design, Amazon Web Services

Interested in this course for your business or team?

Train your employees in the most in-demand topics, with edX For Business.